2010-12-02

일식 돈까스 먹은 이야기 - かつかつどんどん

한국에서 먹는 일식 돈까스는 뭐랄까... 그냥 좀 모양이 좋은 정도? 맛은 그다지 차이가 없었다. 여기 일본에서는 빵가루의 바삭함과 안의 고기의 촉촉함이 잘 조화를 이룬 돈까스를 낸다. 업소마다 조금 다른 맛을 내는데, 고기의 선택이나 재료/소스의 차이가 아닌가 싶다. 일본의 돈까스 전문점은 대부분 가늘게 채썬 양배추와 밥, 된장국을 무제한 제공하는데, 이게 주가 아님에도 참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예전에도 몇번 들렀던 돈까스 전문점을 이번에 조카가 왔을 때 다시 한번 방문하게 되었다.

가장 저렴한 게 돈까스 800그램 (850엔)인데, 히레 (안심) 까스는 내겐 좀 퍽퍽해서 주로 돈까스를 시킨다. 먼저 밥 (오른쪽 위 갈색 통) 과 된장국을 주면서 얼마든지 드시라고 한다. 밥은 밥통에서 퍼서 열심히 먹어주면 되는데, 밥통에 든 양이 충분해서 그 이상은 시켜본 적이 없다. 쯔게모노 (왼쪽 위 무늬있는 흰 통)는 향기가 나는 오이 절임인데, 조카는 별로인 듯 하지만 내게는 참 특이하고 맛나는 것이라 이것도 많이 먹는다. 
밥을 좀 먹다 보면 돈까스와 양배추 샐러드가 나오는데, 예의 질 좋은 고기로 만든 돈까스는 두말 필요없고 원래 양배추를 좋아하는 데다가 샐러드 소스가 유자 향이 은은히 나는 간장소스인데 아주 맛난다. 이번에도 그랬지만 산 모양 쌓은 샐러드는 기본 2회 리필이다^^ 즐거운 마음으로 먹었다.

6 comments:

  1. 돈까스 돈까스 돈까스 돈까스 돈까스!!!
    (명동에서)
    맛있었지만 너무 많아서 결국 반밖에 못먹은 돈까스!
    울 동네에서 옛날돈까스라고 파는 거
    그냥 괜찮았고!
    지하상가에서 먹었던 수제 생돈까스~
    고기가 싱싱하고 두꺼웠던게 생각남~!
    참, 넌 예전부터
    양배추귀신~! ㅋㅋㅋ

    ReplyDelete
  2. 세상에 너무 많은(?) 돈까스가 존재한다니 반가운 일이요.
    여기는 생돈까스 이외에는 돈까스라 불리지 않는 편이지...
    내가 예전부터 양배추 귀신이었나?
    근데 왜 군대에서 나오는 양배추 김치는 그렇게 역겨웠을까?^^

    ReplyDelete
  3. 밥과 국을 그렇게 마음대로 먹을 수 있다니 저같이 양이 많은 사람에게는 너무 좋을 듯.

    요즘 먹거리 기행 올리시는 것 즐기고 있는 중 입니다. ㅎ ㅎ

    ReplyDelete
  4. 밥도 국도 맛있지요. 저도 줄긴 했지만 많이 먹는 편이라
    이런 식당이 참 반갑습니다.
    짬뽕에서 시작한게 여기까지 왔네요. 어디까지 가려나...^^

    ReplyDelete
  5. 맞어 양배추귀신이었지참 ㅋㅋㅋ
    한국에서 그나마 돈까스 일본식으로 잘튀긴다고 하는 어디더라 그.. 사보텐?
    난 거기도 영.. 빵가루 날카롭고 별로던데
    아무래도 본고장에 가야하나?ㅋㅋ

    ReplyDelete
  6. 음... 돈까스의 본고장이 일본이었던가?
    여하튼 정갈함과 맛으로는 일식 돈까스가 우위임을 인정할 수밖에 없군 그래.
    한국에서도 그저 맛나게 먹을 수만 있다면...

    ReplyDelete